효도성형 안티에이징 시술 시 고려할 점
  • Penulis : 관리자2
  • Tanggal penulisan : 2018.05.04 18:38:42
  • Jumlah pencarian : 130

CCTV news

 

효도성형 안티에이징 시술 시 고려할 점 

  

 

‘안티에이징’을 넘어 ‘다운에이징’ 바람이 불고 있다. ‘다운에이징’은 젊어 보이고 싶거나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고 싶어 하는 욕망을 골자로 하는 연령파괴 현상과 유행을 뜻한다.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40~50대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피부를 가꾸거나 주름을 제거하고 완화하는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곧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효도성형을 위해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자녀들도 많다. 효도성형의 주축이 되는 안티에이징 시술로는 대표적으로 주름, 안검하수, 눈 밑 지방 등의 수술들이 있다.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본다.


먼저 얼굴 전체에 깊게 파인 주름 개선에는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보다는 안면거상술이 빠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주사나 레이저 등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깊은 주름과 처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안면거상술은 옆 이마와 귀까지 잇는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를 박리한 후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을 끌어당겨 봉합한다. 귀 뒤쪽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얼굴 피하조직을 박리하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나이가 들면 눈 밑에 지방이 축적돼 처지기 쉽다. 이러한 눈은 피곤하고 우울한 인상으로 보이게 한다. 눈 밑 지방은 피부와 눈 두레 근육 등이 단단히 막고 있기 때문에 겉으로 잘 드러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눈 주위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주변조직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층이 내려와 눈 밑이 불룩하게 돌출된다.


마블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은 레이저를 통해 결막 부위를 절개한 후 밀려나온 눈 밑 지방을 눈 밑 눈물고랑 부위나 다른 꺼진 부위로 골고루 재배치해 고정시킨 후 결막을 봉합하는 방법의 수술이다”며 “한층 더 젊어 보이는 인상과 함께 눈 밑 애교살로 자연스러운 눈매가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볼 살이 꺼지면 더욱 나이 들어 보이기 쉽다. 얼굴의 꺼진 부위에는 지방이식이 도움이 되며 자가지방이식술은 움푹 꺼진 볼에 자신의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추출한 지방일 이식하는 방법의 수술이다. 채취한 지방을 원심 분리해 정제한 후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다. 자가 조직을 주입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입체적인 볼륨감으로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정면뿐 아니라 측면에서도 보았을 때 부드러운 라인으로 개선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자가지방이식술이나 안면거상술은 흉터, 통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