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om] Perbedaan operasi plastik kelopak mata ganda estetika vs perbaikan
  • Penulis : 전체관리_2
  • Tanggal penulisan : 2018.12.31 14:48:39
  • Jumlah pencarian : 182

 

 




 
 

 

 

 

공감신문

[칼럼] 미용목적 VS 치료목적 쌍꺼풀 수술 차이

 

 

 

 


 

 

 

 

얼굴의 요소 중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부위다. 크고 또렷한 눈은 상대방에게 시원스럽고 호감 가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쌍꺼풀 진 눈은 발랄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주는데, 이로 인해 외꺼풀 눈을 지닌 사람들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쌍꺼풀 수술을 받기도 한다.

성형수술 중 쌍꺼풀 수술은 대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미용목적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치료목적을 위해 시행되기도 한다. 치료목적을 위한 쌍꺼풀 수술에는 무엇이 있을까.

안구 쪽으로 자라는 눈썹, 시력에 영향 미쳐 속눈썹이 안구를 찌르는안검내반증은 교정이 필요하다. 이는 시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안검내반증은 바깥을 향해 자라야 할 눈썹이 안구 쪽을 향해 자라나서 까만 눈동자를 찌르는 증상을 말한다.

이를 계속 방치하면 눈을 깜빡일 때마다 눈썹이 눈동자를 찔러 각막상피에 상처가 생기기 쉽다. 이는 동공에 자극을 주어 눈물이 자주 나게 하고 상처에 의해서 시력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결막염 같은 안과 질환도 유발하게 된다.

이의 근본적인 치료법은 쌍꺼풀 수술이 필요하다. 안검내반증은 눈꺼풀을 들어주면 속눈썹이 저절로 위로 말려 올라감으로써 치료가 된다. 눈썹이 안구를 찌르는 정도에 따라 쌍꺼풀 수술방법이 달라지는데 안검내반이 심하지 않으면 매몰법으로, 심한 경우면 절개법을 시행함으로써 개선해 줄 수 있다

눈꺼풀 처지는 안검하수, 흐릿한 인상은 물론 시력 저하 가져와 눈꺼풀이 처져 눈이 제대로 떠지지 않는안검하수증도 쌍꺼풀 수술이 필요한 증상이다. 안검하수증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을 제대로 뜰 수 없는 증상을 말한다. 선천적인 원인 뿐 아니라 대뇌, 눈 돌림 신경, 교감신경 등에서 발생한 병적인 변화 등의 후천적인 원인도 있다.

안검하수증의 정도가 경미할 경우 단순히 졸려 보인다거나 흐릿한 인상 등을 주는 정도로 그칠 수 있지만 중증일 경우 윗눈꺼풀이 동공을 가려 시야 확보가 어려우며, 턱을 들고 앞으로 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심한 경우 시력의 저하를 가져오기도 한다. 안검하수를 치료하기 위한 교정술은 눈꺼풀 안쪽의 근육을 절개하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 지방을 적당히 제거한 후 상안검거근을 강화시켜주는 수술을 한다.

수술을 통해 안검하수증을 개선하고 동시에 쌍꺼풀 수술까지 해 미용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안검내반증을 비롯해 안검하수증, 노화로 인한 눈 처짐 증상 등은 단순히 미용적인 개선이 목적이 아니고 치료차원에서 수술 해주는 것을 권장한다.

이와 같은 수술은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시력보호의 목적으로 수술이 필요하며, 눈의 피부 상태나 조직, 눈 처짐 정도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 혹은 수술 방법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을 권고 한다.

도움말 최대준 마블성형외과의원 최태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기사원문보기